대흥수달(大興水獺)

홈 > 자유마당 > 북한이야기
북한이야기

대흥수달(大興水獺)

사노라면 0 296 58.♡.117.6
평안남도 대흥군 대동리의 대동강가에 있는 천연기념물. 대흥읍에서 대동강을 따라 북쪽으로 4km 상거한 곳에서 서식하고 있다. 수달의 대표적인 서식지의 하나이며 반물살이를 하는 유일한 짐승으로서 특수한 생활양식을 가지고 있어 학술 의의가 크므로 1980년 1월 국가자연보호연맹에 의하여 천연기념물 제55호로 지정되어 보호되고 있다.

대흥수달의 표지주는 대동리 강기슭에 있다. 이 지역에는 수달의 좋은 서식지인 대동강 상류의 여러 지류들과 가문비나무, 분비나무, 자작나무, 사시나무 등 침엽수와 활엽수들의 혼성림으로 덮인 해발 500~1,000m의 산지 그리고 소나무, 잣나무, 참나무, 단풍나무 등 나무들이 울창한 강골짜기들이 있다.

강들에는 산천어, 둑중개, 버들치 등 여러 종의 어류들과 수생무척추동물들이 많으며 땅에는 등줄쥐를 비롯한 여러 종의 들쥐와 두더지 그리고 늘메기, 아무르장지뱀, 개구리, 도롱뇽 등이 분포되어 있다. 이 지대에는 또한 뱀눈나비, 세줄나비, 물쥐새, 원앙새, 큰유리새 등이 서식한다. 이와 같이 이 지역은 서식조건이 좋으며 먹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어 대표적인 수달서식지로 되어 있다.
Facebook Tumblr Twitter NaverBand Naver KakaoStory
※ 위 내용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조선족정모는 모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SOSKR.COM
Lv.27  사노라면  위관(尉官)
156,216 (52.3%)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답변글
북한이야기
게시물 검색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