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가재미(강도다리, Platichthys stellatus)

홈 > 자유마당 > 북한이야기
북한이야기

강가재미(강도다리, Platichthys stellatus)

사노라면 0 268 58.♡.117.6
북한의 동해연안수역에 분포서식하면서 강하구와 연안민물저수지에 들어오는 가자미의 한 종이다. Ⅳ부류에 속한다. 크기는 보통 20~25cm이고 몸은 비교적 둥실하고 넙적하다. 대가리는 작고 눈은 보통 크기이며 일반 가자미들과 달리 넙치와 같이 왼쪽에 모두어 붙어 있다. 비늘은 퇴화되고 꼬리부분에만 작은 둥근비늘들이 있다. 몸뚱이에는 작은 알갱이들이 많이 나 있다. 축선은 완전하며 앞부분에서 위로 굽어 있고 뼈질돌기부분에서 등쪽으로 1개의 가지가 갈라져 나갔다. 꼬리지느러미는 잘린형이다. 등지느러미, 뒷지느러미, 꼬리지느러미에는 여러 개의 검은색줄무늬가 있다. 몸색깔은 눈이 있는 쪽이 밝은밤색 혹은 어두운 밤색이다.

바다연안의 호수나 강하구에 살면서 때로는 강하류일대 멀리까지 올라온다. 산란시기는 3~4월이다. 알에서 부화해서 어린 고기 단계까지는 몸이 좌우상칭이나 그 이후부터는 점차 물밑생활에 적응하면서 형태가 변한다. 비교적 찬물에 사는 북방계통의 물고기이다. 먹이는 갑각류, 다모류, 조개류, 성게 등을 먹는다.

함경북도 경흥군 두만강하구연안으로부터 함경남도 금야강~덕지강 일대까지의 동해북부연안일대에 분포서식하면서 강하구와 연안저수지들에 들어 온다. 러시아의 연해주와 오호츠크, 베링그해를 걸쳐 미국의 서북부연안 캘리포니아일대까지 분포되어 있다.
Facebook Tumblr Twitter NaverBand Naver KakaoStory
※ 위 내용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조선족정모는 모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SOSKR.COM
Lv.27  사노라면  위관(尉官)
156,216 (52.3%)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답변글
북한이야기
게시물 검색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