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등록증 분실

홈 > 취업정보 > 정책정보
정책정보

외국인등록증 분실

사노라면 1 1225 58.♡.149.159
외국인등록증 분실


한국에서 분실하였을 경우

외국인등록증을 분실한 후  7일 이내에 여권과 집 계약서를 소지하고 관할 출입국 관리사무소를 방문하여 외국인등록증을 재발급 받으면 됩니다.

출입국관리사무소에 재발급 신청을 하러 갈때 여권,신청서,분실 사유서,2촌 증명사진 등을 함께 소지하고 가셔야 합니다.




중국에서 분실하였을 경우

1.여권에 유효한 비자면이 있으면 출국하는데는 지장이 없는걸로 압니다.

2.등록증은 유효한데 비자면이 없어 한국에 입국하지 못하는 경우

첫째,파출소로 가서 외국인등록증 분실신고 후 분실증명서를 발급 받으신 후 여권,신분증,분실증명서를 가지고 가까운 대한민국 영사관을 방문하여재입국허가확인서을 받을수 있습니다.(*한국 영사관에서 안내한 방법이니 참고로 하세요.)

둘째,한국에 있는 친척 혹은 지인 분을 통하여 출입국에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를 떼면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와 여권을 소지하고 한국에 갈수 있는걸로 압니다.(*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는 대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국에 입국한 후 즉시 관할 출입국관리사무소에서 외국인등록증 분실 신고를 하고 재발급 받으면 됩니다.

 

여권 분실




한국에서 분실하였을 경우

출입국사무소에서 출입국 사실확인서를 발급 받고 (주)한국 중화인민공화국대사관을 방문하여 여권을 새로 신청하면 됩니다.

중국대사관에 여권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2촌 흰판사진,신분증,외국인등록증입니다.

여권을 새로 만든후 14일 이내에 출입국사무소에 여권 변경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출입국사무소에 여권 변경 신고시 필요한 서류는 신청서,새여권 사본,외국인등록증 앞뒤면 복사본입니다.



중국에서 분실하였을 경우

여권을 분실하였을 경우 파출소에 여권 분실 신고를 하고 여권을 새로 만든후 여권 분실 사유서를 함께 첨부하여 한국 영사관에 비자를 재신청하면 됩니다.

 

*여권,외국인등록증 등을 분실하였을 경우 타인에 의하여 악용될 위험성이 있으니 제때에 분실신고를 함과 동시에 출입국에 변경 신고도 제때에 하여야 합니다.
[출처] 여권,외국인등록증을 분실하였을 경우 대처방법 - 조선족 정모
Facebook Tumblr Twitter NaverBand Naver KakaoStory
※ 위 내용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조선족정모는 모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SOSKR.COM
Lv.27  사노라면  위관(尉官)
154,376 (35.5%)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나라별정책
게시물 검색
포토 제목